주거정비·집합건물 총회 서비스 레디포스트, 2억 시드 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04.07 09:54
글자크기
주거정비·집합건물 총회 서비스 레디포스트, 2억 시드 투자 유치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가 주거정비·집합건물 총회 전용의 온라인 서비스 '총회 원스탑'을 운영하는 레디포스트에 약 2억원대 시드 투자했다고 7일 밝혔다.

레디포스트는 부동산 중심의 정보기술(IT)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스타트업이다.



현재 1조원 이상으로 평가받는 부동산 총회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작년 8월 서비스를 시작해 지난 5개월 사이 100여개 이상의 주거정비·집합건물 관련 총회와 계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총회 원스탑'은 불편했던 오프라인 총회 업무에 IT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들에게 간편한 총회 진행을 지원해줌과 동시에 법적으로도 보호해주는 부동산 총회 전용 온라인 서비스다.

서비스 내용은 △등기부 등본 대량 추출 및 엑셀 파일로 요약 제공 △전자서명 △전자투표 △전자 등기 및 실물 우편 제작 및 발송 △모바일 앱을 통한 소통 서비스 제공 △구분 소유자 입주자 확인 △전자문서 보관, 공인 인증서 출력 △통계 제공 △실시간 촬영 및 방송 등으로 총회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원스톱 패키지로 제공 중이다.

레디포스트 관계자는 "총회 원스탑의 가장 큰 장점은 그 동안의 축적된 데이터분석을 통해 모든 전자적 방법을 동원할 수 있는 것"이라며, "기존의 직접 방문이나 우편을 이용한 의결 방법 대비 높은 정족수 확보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