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주컴퍼니, 무인 세탁소 펭귄하우스 인수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04.05 09:47
글자크기

"무인 스마트 세탁 시장 개척"

런드리24 관련 자료사진=의식주컴퍼니 런드리24 관련 자료사진=의식주컴퍼니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가 무인 세탁소 '펭귄하우스'를 인수했다.

의식주컴퍼니는 서울과 수도권 등 60여 무인 세탁소를 운영하는 펭귄하우스를 인수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최적화된 무인 스마트 세탁 모델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브랜드명은 펭귄하우스에서 '런드리24'로 변경된다. 운영은 자회사인 의식주테크랩에서 맡는다.



기존 세탁 프랜차이즈나 세탁소는 운영자가 대면으로 세탁물을 취급하기 때문에 상시 근무를 해야 한다. 영업시간 외에는 서비스 제공이 불가했다. 런드리24는 자체 특허 개발한 스마트 스테이션을 통해 드라이클리닝 서비스와 빨래방(코인워시) 기능을 통합, 완전 무인 방식으로 운영 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런드리24는 무인 방식이기 때문에 직장인, 프리랜서 등 본업을 하면서도 N잡의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조성우 의식주컴퍼니 대표는 "이번 인수를 통해 의식주컴퍼니가 비대면 모바일 세탁 시장을 개척했던 것처럼 무인 스마트 세탁 시장에서도 새로운 혁신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미국 뉴욕 등 동부 지역 중심으로 무인 세탁 시스템 공급 사업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