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 고무 및 엘라스토머응용 교육 개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4.04 11:59
글자크기
화학경제연구원은 고무·엘라스토머 산업 입문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이달 28~29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고무 및 엘라스토머(TPE) 응용 교육'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화학경제연구원, 고무 및 엘라스토머응용 교육 개최


이번에 개최되는 고무 및 엘라스토머 응용 교육은 특수 엘라스토머 소재의 특성과 주요 어플리케이션의 활용 동향을 소개한다. 합성고무, 이소프렌 고무, 아크릴 고무, TPEE, TPV 등 국내 기업들이 주로 다루고 있는 소재에 대한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화학경제연구원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인해 국방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된 국내 전투기 및 항공기 등 항공우주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엘라스토머 소재를 비롯하여, 코로나19로 인해 의료용품 및 위생용품 수요가 늘어나면서 각광받은 의료용 고무 및 라텍스에 대해 다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올해는 수술 및 의료 장갑용 엘라스토머 소재와 같이 최신 어플리케이션 트렌드에 따라 교육할 예정으로, 앞으로 환경변화에 따른 고무 및 엘라스토머 소재의 용도 변화를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합성고무(범용)의 특성 이해 및 응용 △TPEE의 특성 이해 및 응용 △TPE(TPV)의 특성 및 응용 기술 △카리플렉스 이소프렌 고무 특성의 이해 및 응용 △아크릴고무 특성의 이해 및 응용 △케이블용 고무 컴파운드의 이해 △항공우주분야 고무 및 플래스틱 소재 특성과 이해 △의료 장갑용 라텍스의 특성과 이해 △타이어의 이해 및 최신 기술동향 등이다.

주요 연사로는 금호석유화학, 삼양사, 화승소재, DL케미칼, 듀폰코리아, LS전선, 넥센타이어, 공군 항공기술연구소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전반적인 시장 현황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