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증축 개관..'수준높은 보육 서비스 제공'

머니투데이 경기=권현수 기자 2022.04.04 11:34
글자크기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증축 개관..'수준높은 보육 서비스 제공'


경기 김포시는 지난 1일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증축 공사를 완료하고 새롭게 개관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하영 김포시장, 김인수 김포시의회 부의장, 김주영 국회의원과 박상혁 국회의원, 김포시어린이집 연합회 임원 등을 비롯한 시.도의원, 유관단체장 등이 참석했다.

이 센터는 가정양육과 어린이집지원사업으로 장난감 도서관, 아이사랑 놀이터, 시간제 보육, 보육컨설팅, 대체교사 지원, 어린이안전교육(CPR),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포시는 총 31억원을 들여 3층이었던 건물을 연면적 751.34㎡, 4~5층으로 증축했다.

증축된 공간에는 어린이 안전교육 및 문화체험이 가능한 안전·문화 체험관을 조성했다. 또한 신체·오감 활동, 음악, 요리, 과학 등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실과 함께 김포시 최초 어린이 소공연장을 마련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 보육 허브로서 수준 높은 보육서비스를 제공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이들을 보육하며 마음껏 행복할 수 있는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용방법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3개월간 무료 운영 후 유료화(실비·재료비)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