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5일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발표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4.04 11:17
글자크기
빅뱅, 5일 신곡 '봄여름가을겨울' 발표


와이지엔터테인먼트 (43,850원 ▲150 +0.34%)는 5일 0시 그룹 빅뱅의 디지털 싱글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된다고 4일 밝혔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은 약 4년만의 신곡으로, 따뜻한 밴드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다. 도입부를 여는 담백한 기타 리프와 후반부로 갈수록 드러나는 감성적인 코드 진행이 아름답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을 통해 계절의 흐름과 변화뿐 아닌 속절없이 피고 지는 세상의 순환을 노래한다. 그 안에서 지난 나날들의 단상과 고민, 미래에 대한 희망을 은유적으로 표현했다"며 "'이듬해 질 녘 꽃 피는 봄' '비 갠 뒤에 비애 (悲哀) 대신 a happy end' '아름다울 우리의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의 가사는 빅뱅의 한층 성숙한 음악 세계와 철학적 사유를 엿볼 수 있다"고 말했다.

와이지엔터는 이날 공식 블로그에 빅뱅의 디지털 싱글 '봄여름가을겨울 (Still Life)' 커버 이미지와 함께 발매 카운터를 가동, 이들 컴백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생동하는 봄에 동화된 태양, 뜨거운 여름의 아우라를 뿜어낸 지드래곤, 가을의 쓸쓸함을 품은 대성, 눈 내리는 적막한 겨울밤 강렬한 눈빛의 탑이 커버 이미지에 담겼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