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 국내 대학 최초 '메타버스 뉴스레터' 발행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4.01 16:13
글자크기
부천대학교는 최근 메타버스 및 4차산업혁명의 동향과 지원사업, 관련 기업 탐방, 대학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메타버스 뉴스레터 'BUMEN'을 창간했다고 1일 밝혔다.

부천대 취창업처 VR영상센터가 발행하는 'BUMEN'은 메타버스 뉴스레터(Bucheon University MEtaverse Newsletter)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부천대와 협약을 맺은 가족기업과 산학협력 협약기관, 지역사회 유관기관, 4차 산업혁명에 관심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발행하는 월간 뉴스레터다.



국내 대학에서 최초로 발행된 메타버스 뉴스레터 'BUMEN'이 향후 기업과 4차산업혁명을 연결하는 소식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코로나19 시대에서 비대면 방식의 마케팅 영향력이 더욱 커지면서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 뉴스레터가 관련 동향 및 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기관 등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천대 취창업처 VR영상센터 오형민 센터장은 "경기 서부권의 유일한 VR체험 및 교육기관인 VR영상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부천대는 메타버스 뉴스레터인 'BUMEN'을 창간했다"며 "이를 통해 메타버스에 대한 동향과 관련 업계의 현장감 있는 소식을 발굴하고 기업 및 기관, 시민들에게 쉽고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부천대 메타버스 뉴스레터 'BUMEN' 전자북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정기구독 신청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VR영상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대, 국내 대학 최초 '메타버스 뉴스레터' 발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