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나노스, 'SBW생명과학'으로 새 출발

머니투데이 신상윤 기자 2022.03.30 17:19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나노스 (640원 ▲73 +12.87%)가 예방과 진단, 치료 및 관리 등 종합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위해 사명을 'SBW생명과학'으로 변경한다.

코스닥 상장사 나노스는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정관 변경 안건을 의결했다. 사명 변경은 2004년 삼성전기에서 분사 설립 후 18년 만이다.



SBW생명과학은 쌍방울그룹 영문인 'SBW'와 바이오, 제약 등 의미를 담은 '생명과학'을 합쳐 작명했다.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본격 헬스케어 분야 진출과 동시에 미래 신성장 분야로 도약하는 기업 이미지 제고 등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신약 개발과 종합 헬스케어 등을 중장기 성장 동력으로 삼을 예정이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타액 진단 시약 개발과 판매, RNA 간섭 치료제 등 파이프라인 확보, 펩타이드 의약품 제조사업(CDMO), AI 기반 의료기기와 같은 사업에 투자한다. 이와 관련 이날 주주총회를 통해 헬스케어 사업을 포함해 관련 사업목적을 정관에 반영했다.

종합 헬스케어 기업 도약을 위한 운전대는 홍진의 신임 대표가 잡는다. 홍 대표는 베트남 해외법인 경영 총괄을 맡는 등 기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만큼 종합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된다. 양선길 전 대표는 쌍방울그룹 회장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