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스, SBW생명과학으로 사명 변경…토탈헬스케어 기업 도약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3.30 16:45
글자크기
나노스 (640원 ▲73 +12.87%)가 SBW생명과학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예방부터 진단, 치료 및 관리 등 헬스케어 4대 분야를 아우르는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 도약한다.

나노스는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사명을 SBW생명과학으로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나노스의 사명변경은 2004년 삼성전기에서 분사해 설립된 뒤 18년만에 처음이다.



SBW생명과학은 쌍방울그룹의 영문인 SBW그룹의 'SBW'와 바이오, 제약 등의 의미를 함께 담은 '생명과학'을 결합해 만들어졌다.

나노스는 이번 사명 변경을 통해 본격적인 헬스케어 기업으로 이미지를 제고할 방침이다. 사업 다각화를 위해 타액진단 시약 개발 및 판매는 물론 RNA 간섭(RNAi) 치료제 파이프라인 확보 및 확대, 펩타이드 의약품 제조사업(CDMO), AI(인공지능) 기반의 의료기기 등에 집중 투자할 예정이다.



나노스는 이를 위해 이번 주총에서 헬스케어 사업을 포함하는 진단시약 개발 및 판매, 유전자를 이용한 질병 진단 사업, 임상검사 및 서비스 제공, 임상시험 기술개발 및 용역업, 유전자 검사 및 치료제 개발·제조·판매업 등을 사업목적에 추가했다.

또 나노스는 홍진의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양선길 전 대표이사는 쌍방울그룹 회장으로서의 역할에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홍 신임 대표이사는 베트남 해외법인 경영총괄을 맡는 등 내부적으로 나노스에 대한 이해가 깊다"며 "앞으로 내실 있는 경영뿐만 아니라 토탈헬스케어 기업으로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과 정관 일부 변경, 사내이사 선임,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 총 5건의 안건이 통과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