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한국드론혁신협회,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3.30 15:20
글자크기
서울사이버대-한국드론혁신협회, 업무협약 체결


서울사이버대학교가 30일 한국드론혁신협회와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서울사이버대 강인 총장 △군교육지원처 이정원 부총장 △대외협력처 구국모 부총장 △군경상담학과 김형래 교수 △군교육지원처 최도훈 팀장과 △한국드론혁신협회 박주성 부회장 △서일수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4차 산업 시대에 부합하는 국방기술 D·N·A(Data·Network·AI)와 드론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국방과학기술과 드론 교육 발전을 위해 상호 교류 및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한국드론혁신협회 박 부회장은 "4차 산업시대의 꽃이라 불리는 드론 분야를 수준 높고 체계적인 서울사이버대학교와 함께 연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를 통해 저변을 확산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사이버대 강 총장은 "4차 산업 시대를 맞이해 드론 산업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정부에서도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우리 대학도 드론 산업과 교육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자격증은 학생들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한국드론혁신협회와 협력해 미래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재정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군 수요를 반영한 국방융합학부를 개설하고 국방기술전공을 신설했다. 또 미래 핵심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드론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이크로디그리 과정(드론 전문가)을 운영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