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건강관리 플랫폼 모모프로젝트,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3.29 11:12
글자크기
반려동물 건강관리 플랫폼 모모프로젝트, 시드투자 유치


반려동물 맞춤 건강관리 플랫폼 모모프로젝트가 굿워터캐피탈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9일 밝혔다.

모모프로젝트는 2020년 4월 미국을 기반으로 설립된 반려동물 건강관리 플랫폼이다. 반려동물의 품종, 생애 주기별 발달 단계 등 특성을 반영해 개인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견주들의 양육 편의를 돕는다. 동일 견종의 선행 질병 경험이 있는 견주들의 경험을 쉽게 나누고 서로 연결될 수 있는 커뮤니티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반려동물 증가세 대비 부족한 수의사 숫자에 따라 질병예방 및 건강관리 솔루션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종합적인 반려동물 헬스케어 원스탑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게 모모프로젝트의 목표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이신혜 굿워터캐피털 벤처파트너는 "모모프로젝트가 전세계 최대규모의 미국 펫시장의 기회를 잘 포착하고 이를 사업화 하는 팀 역량의 가능성을 확인하여 투자하게 됐다" 라고 전했다.

김영민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상무도 "모모프로젝트의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 수집과 분석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건강 관리 솔루션이 수의사 공급 부족에 따른 불균형한 시장 니즈의 해답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투자 결정 이유를 밝혔다.



강윤모 모모프로젝트 대표는 "시드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상반기 중 서비스 출범을 완료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며 "유의미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