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유메디칼, 28일 정기주총서 이선종 사내이사 신규선임

머니투데이 황국상 기자 2022.03.28 15:16
글자크기
씨유메디칼은 28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이선종 사내이사 등을 신규 선임했다.  왼쪽부터 김영주 사외이사, 김형수 대표, 이선종 사내이사 / 사진제공=씨유메디칼씨유메디칼은 28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어 이선종 사내이사 등을 신규 선임했다. 왼쪽부터 김영주 사외이사, 김형수 대표, 이선종 사내이사 / 사진제공=씨유메디칼


응급 의료기기 전문기업 씨유메디칼 (719원 ▼9 -1.24%)이 이선종 사내이사를 신규 선임했다.

씨유메디칼은 28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대광네트웍스 및 대광헬스케어의 이선종 대표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씨유메디칼은 "이선종 사내이사는 씨유메디칼 자원 운영의 효율화 및 대내외 리스크 관리를 진행할 것"이라며 "엑스큐어와 씨유메디칼 양사간의 협력관계를 활용해 AED(심장자동제세동기)용 RMS(원격관제시스템) 및 해양경찰청 공동개발 사업 등을 통해 매출 상승 및 기업가치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선종 사내이사 선임으로 대광네트웍스가 보유한 씨유메디칼 지분의 보유목적도 '단순투자'에서 '경영참여' 목적으로 변경될 전망이다. 대광네트웍스는 지난해 9월 엑스큐어 (3,040원 ▲55 +1.84%)와 함께 씨유메디칼 유상증자에 참여해 3.52%씩의 지분을 취득한 바 있다.



아울러 씨유메디칼은 이번 정기주총에서 법률사무소 태강의 김영주 변호사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기존 윤정환 사내이사, 김종영 사외이사는 일신상 이유로 사임했다.

또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 변경의 건(사업목적 추가 등) △이사 보수 한도 승인 △감사 보수한도 승인 등의 안건이 이날 주총에서 처리됐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