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는 주력사업 강화에 집중한다. 금호석유화학은 범용 합성고무에서 고부가가치 합성고무 제품 중심으로 고도화된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라텍스 장갑의 원료 NB라텍스는 글로벌 리더십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 라인업 다변화에 초점을 맞춘다. 고강도 산업장갑용 NB라텍스 출시가 대표적인 사례다. 의료용 라텍스 장갑 경량화를 위한 연구도 진행 중이다.
폴리우레탄 핵심 원료 MDI 국내 1위 금호미쓰이화학은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 2023년까지 생산능력을 연산 41만톤에서 61만톤으로 확대한다. 동시에 고부가가치 폴리우레탄 시스템에 사용되는 MDI 판매로 스프레드를 확대한다.
새해는 특히 금호석유화학그룹 각 계열사별 미래사업의 포문을 여는 원년이 될 전망이다.
금호석유화학은 리튬이차전지(LIB) 핵심 도전재로 주목받고 있는 탄소나노튜브(CNT)의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탄소나노튜브는 이차전지 내 전자의 이동을 촉진시켜 전도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금호석유화학은 생산설비 증설 필요성도 검토 중이다. 엔지니어링플라스틱(EP)도 신사업 주축이다. 범용 플라스틱에 비해 기계적 특성이 우수한 고부가가치 제품이다. 전기차 등에 널리 쓰인다.
금호리조트는 작년에 이어 종합적 시설 투자를 통해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용인 아시아나CC를 운영하고 있는 골프 사업 부문에서는 드론을 활용한 AI 코스관리 솔루션 도입에 나서며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리조트 부문에서는 통영, 제주, 설악 등 객실과 일부 노후화된 시설 및 주변 환경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아산스파비스는 올 6월까지 총 6000평 규모의 유휴부지를 카라반, 글램핑 시설이 있는 캠핑존으로 조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