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구독' 위허들링, 시리즈A2 90억원 투자유치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2.03.21 10:34
글자크기
'점심구독' 위허들링, 시리즈A2 90억원 투자유치


식사구독 플랫폼 위잇딜라이트 운영사 위허들링이 90억원 규모의 시리즈A2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해 9월 30억원 규모의 첫 시리즈A 투자유치 후 5개월만으로 시리즈A 총 투자유치 금액은 120억원이다.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130억원이다.

이번 라운드에는 나우IB캐피탈과 NH농협은행의 농식품펀드를 비롯해 SJ투자파트너스, 유티씨인베스트먼트, 교보생명-교보증권CVC 등 다수의 신규 투자사가 참여했다.



위허들링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누적 식수 120만인분, 지난해 매출 50억원을 달성하며 구독경제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성과 사업성을 인정받았다.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점심을 배달하는 행태가 일상화된 게 고성장 요인으로 분석된다.

위잇딜라이트는 HACCP 인증식품제조사인 푸드파트너 30여곳과 생산파트너십을 맺고 샐러드, 밥, 샌드위치, 면류 등 매일 2~3가지 푸드를 한끼 6600원에 제공하는 구독서비스다. 자체 물류시스템 기반의 직배송을 통해 하루 1인분도 배송비 없이 운영함에 따라 고객의 편의성은 물론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



위허들링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일 5만인분 물량 처리가 가능한 신규 물류센터 확장 이전 △ 자체 직배송 시스템 및 물류 인프라 고도화 △서울 15개 운영 지역 대고객 경험 개선에 지속적으로 집중할 계획이다.

신규 물류센터는 성수 물류센터에서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한 광역 접근성이 용이한 경기도 용인시로 이전해 대지면적 약 9900㎡(약 3000평), 연면적 약 4000㎡(약 1200평) 규모의 저온·냉동·상온창고 2개동으로 설비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반자동화 패킹 및 물류자동분류시스템을 도입해 물류센터 운영 효율이 극대화될 전망이다.

배상기 위허들링 대표는 "이번에 신규 유치한 투자금을 바탕으로 배송 및 물류 인프라를 고도화해 연말까지 서울 전역에 서비스 확대를 가속화할 예정"이라며 "위잇딜라이트만의 차별화한 식사구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만족스러운 식사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몰입할 것"이라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