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벨]COWON, 동탄 신도시 '초대형 스포츠파크' 운영 스타트

머니투데이 윤필호 기자 2022.03.17 16:46
글자크기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코스닥 상장사 'COWON(코원)'이 동탄 2신도시에 새로 건설된 초대형 스포츠 시설 '코원 스포츠파크' 운영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첨단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동탄 2 신도시 중심 지역에 위치한 코원 스포츠파크는 지상 8층, 지하5층, 연면적 9만2000㎡ 규모의 시설이다. 모든 층이 층고 5.6m로 이뤄졌으며 경기 남부 권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15일 화성시의 사용승인을 시작으로 입주를 시작했다. 최대규모의 주차장 시설과 하이엔드 스파 시설인 'Le Ciel Spa & Swimming'을 갖췄다. 골프, 실내테니스, 실내베드민턴, 팬싱, 필라테스, 휘트니스, 발레, 클라이밍, 스포츠댄스 등 각종 스포츠 시설과 유소년 아카데미가 입주한다.



이 밖에 병원 및 운동 재활 등의 치료 시설과 유명 음식점, 카페, 프랜차이즈 시설 들이 입주를 앞두고 있다. '코원 스포츠 파트’에 관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WON은 이번 스포츠파크 운영 사업 과저에서 고객들을 위해 초대형 스포츠 시설에 기존 디지털 기술을 적극 접목하는 기획을 구상 중이다. 소비자들의 출입 및 구매 결제, 맴버쉽, 스포츠 강습 등에 4D 리플레이 기술과 빅데이터 처리 기술 등을 제공하는 'COWON PASS'를 선보인다. 이 같은 서비스는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제공한다.

COWON은 기존 사업에 더해 스포츠 시설 운영업을 통해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지난 26년간 퀄리티 높은 오디오를 구현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사업을 영위했고 'IAudio'와 'PLENUE' 등 제품을 선보였다. 이후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에 진추해 '해전1942', '앵거오브스틱', '9M프로야구' 등 게임 분야를 주력 사업으로 영위했다.


이승훈 COWON 대표는 “9M프로야구의 흥행에 힙입어 추가 스포츠 게임을 준비 중이고 올해도 앵거오브스틱5 나이트메어와 호조팝 등 신규 게임을 출시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라며 “코원스포츠파크는 경기남부 최대규모의 복합쇼핑 시설로 IT 기술을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랜드마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운영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포츠게임과 E스포츠 아레나 등 게임 사업과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것"이라며 "이런 사업을 위해 COWON과 자회사 코원시스템의 본점을 스포츠 파크 8층으로 이전할 계획이다”이라고 덧붙였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