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채용업무 속도·효율성↑" 나인하이어, 시드투자 유치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3.14 14:36
글자크기
"기업 채용업무 속도·효율성↑" 나인하이어, 시드투자 유치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채용 솔루션을 운영하는 나인하이어(Ninehire)가 스파크랩, 블루포인트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4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나인하이어는 다양한 채용 사이트로부터 쏟아지는 지원자를 쉽고 빠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 빠른 채용 접수, 실시간 지원자 관리·연락, 효율적인 협업 평가, 대시보드 및 리포트 등이 가능해 불필요한 업무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채용 업무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던 지원자 정보 관리와 공유 프로세스를 없애 업무 속도와 효율성을 높였다"며 "공개채용이 줄고 상시 채용이 확대돼 기업용 채용 솔루션을 찾는 고객이 지속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나인하이어는 이번 투자유치를 바탕으로 실시간 평가 현황·내역을 확인할 수 있는 평가 기록 기능, 지원자와 내부자의 원활한 일정 조율을 위한 기능 등을 추가해 채용 속도와 효율성, 객관성을 높이는 여러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정승현 나인하이어 대표는 "해외에서는 채용 테크 시장이 활성화 됐지만 국내는 전담 인력이 부족함에도 여전히 비효율적인 채용이 지속되고 있다"며 "채용 준비부터 온보딩까지 전반을 원스톱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성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박지웅 패스트벤처스 대표는 나인하이어에 대해 "채용 담당자의 페인포인트(Pain Point)를 빠르게 파악하고 서비스에 반영하는 기민함과 우수한 서비스 개발역량을 갖추고 있어 국내 채용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팀"이라고 평가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