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커스, 국내 B2B 구독 업계 최초로 콜린스 디지털 콘텐츠 서비스

머니투데이 박새롬 기자 2022.03.08 07:20
글자크기
전자책·오디오북 B2B(기업 간 거래) 구독 전문 서비스 업체 부커스(대표 박남석, 임동명)가 국내 B2B 구독 업계 최초로 콜린스 해외 원서 오디오북의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



부커스는 영어교육 전문기업 언어세상(대표 유성철)을 통해 세계 5대 메이저 출판사 하퍼콜린스의 임프린트(imprint)인 콜린스의 오디오북을 국내 B2B 시장에 구독 방식으로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부커스에 따르면 이번 구독 서비스로 'Big Cat', 'Collins Classic' 등 콜린스의 대표작들을 오디오북 콘텐츠로 제공하게 됐다. 부커스는 앞으로도 언어세상과 함께 해외 메이저 출판사의 콘텐츠를 점차 확대 공급해 나갈 예정이다. 또 디지털대성의 관계사인 한우리열린교육이 최근 론칭한 온라인 독서플랫폼 '젤리페이지'의 12만명 회원들을 대상으로도 콜린스의 콘텐츠를 공급할 예정이다.



임동명 부커스 대표는 "이번에 콜린스의 콘텐츠를 유통하면서 국내 B2B 기관 이용자에게 부커스만의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면서 "그동안 다양성이 부족했던 B2B 전자책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커스는 2021년 상반기 론칭한 B2B 독서교육 플랫폼을 통해 6만여권의 콘텐츠 수급, 독후 활동 제공 등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최근 청주교육대학교, 중원대학교, 아신대학교 등이 관련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부커스 로고/사진제공=부커스부커스 로고/사진제공=부커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