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정치의 주인은 국민...모두 투표해주십시오"

머니투데이 정진우 기자 2022.03.04 08:40
글자크기

[the300]

[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열린 제1회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입학식 및 비전 선포식 축사를 영상으로 전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2.03.02.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열린 제1회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 입학식 및 비전 선포식 축사를 영상으로 전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 2022.03.02. *재판매 및 DB 금지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늘부터 20대 대통령선거 사전투표가 시작된다"며 "민주공화국의 주권자로서 국민 모두 신성한 투표권 행사에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모두 투표해 주십시오'란 제목의 글을 통해 이같이 적었다.



문 대통령은 "정치의 주인은 국민이다"며 "도산 안창호 선생은 '참여하는 사람은 주인이요, 참여하지 않는 사람은 손님이다'라고 했다"며 "투표가 더 좋은 정치, 더 나은 삶, 더 많은 민주주의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오미크론이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정부는 확진자까지도 누구나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와 선거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며 "오미크론은 곧 지나가겠지만, 우리의 민주주의는 영원할 것"이라고 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