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T cs
KT 고객센터를 운영하는 KTcs (3,350원 ▲60 +1.82%)는 AI 종합 솔루션인 '하이큐리(HiQri)'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하이큐리는 최고(High)로 고객의 질문(Question)에 응답(Reply)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KT cs는 수개월간 전문가들과 AI를 적용한 효율적 상담 환경 조성을 고민한 끝에 AI 종합 솔루션을 내놨다.
특히 챗봇과 보이스봇은 높은 유지보수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전문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누구나 쉽게 시나리오를 제작하고 변경할 수 있고, AI의 인식과 정확도 개선을 위해 필요한 학습을 지속적으로 할 수 있다.
김재경 KT cs 컨택솔루션본부장은 "하이큐리가 국내 인공지능 컨택센터(AICC) 사업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능과 편의성을 사용자 중심으로 증대할 것"이라면서 "많은 기업들이 하이큐리로 효율적 상담 환경을 구축하고 상담사와 고객 모두를 만족시키는 디지털 혁신을 이루도록 돕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