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명대,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열어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2.25 15:21
글자크기
상명대,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열어


상명대학교가 24일(서울캠퍼스)과 25일(천안캠퍼스) 2022학년도 온라인 신입생 입학식을 진행했다.

상명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특별 영상을 제작해 대학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했다.

오프라인 행사에는 코로나19 감염과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으며, 참석 대상자 전원 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한 후 입장했다.



입학식은 △개회사 △입학 선언 △신입생 대표 선서 △장학증서 수여 △총장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상명대,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열어
입학 선언에 이어 문헌정보학전공 엄서연 학생이 신입생 3135명을 대표해 선서했다. 또 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 AR·VR미디어디자인전공 강다경 학생이 장학증서를 받았다.

홍성태 총장은 환영사에서 "신입생 여러분 한 명 한 명을 직접 만나 입학을 축하하고 환영하지 못해 안타깝다. 명문사학 상명대의 일원이 된 여러분이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열린 사고로 미지의 세계에 적극 도전하는 창조적 도전을 이어가고, 자기 주도적 삶을 실천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전 세계적 인기를 누린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미술감독 채경선 동문(무대미술전공 99학번)이 영상을 통해 "새로운 시작을 하는 후배들의 열정적인 발걸음을 기대한다"고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