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엘사이언스, 반도건설과 'IoT 스마트 시스템' 기술협력 협약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2.25 10:16
글자크기
(왼쪽부터)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와 반도건설 이정렬 시공부문 대표가 ‘IoT 스마트 시스템’ 분야 상호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왼쪽부터)아이엘사이언스 송성근 대표와 반도건설 이정렬 시공부문 대표가 ‘IoT 스마트 시스템’ 분야 상호 기술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스마트 광학솔루션 기업 아이엘사이언스 (2,765원 ▼15 -0.54%)는 반도건설과 'IoT(사물인터넷) 스마트 시스템' 분야 기술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서울 강남구 반도건설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송성근 대표와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 등이 참석했다.

두 회사는 향후 조명 설비에 'IoT 스마트 시스템' 기술 도입을 공동으로 연구·개발하여 건축물 에너지 절약 및 탄소 저감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IoT 스마트 시스템'은 건축물 및 경관 등에 사용되는 조명을 주위 온도, 습도 등에 따라 효율적으로 제어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신기술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제로에너지 건축물(ZEB) 조성 활성화 △조명 분야 품질향상을 위한 공동연구 △정부사업의 공동참여 등 다각적으로 상호 협력해 양사가 동반성장 해나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앞서 아이엘사이언스와 반도건설은 공동 기술개발 협약을 체결해 '외부환경 온도에 따라 LED(발광다이오드) 색온도가 변환되는 E-Smart System' 관련 공동특허 출원을 위한 기술개발도 진행 중이다.

송성근 대표는 "보유한 무선센서 기반 IoT 기술은 별도의 조작 없이 인체의 동작이나 재실 여부를 감지해 자동으로 조명이나 전자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시스템이다"라며 "앞으로도 주거공간을 혁신하는 기술과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톱티어 프롭테크' 기업으로 우뚝 서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