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그룹 블루나눔재단, 스포츠 꿈나무 20명에게 2000만원 지원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2.24 18:39
글자크기
KH그룹 블루나눔재단, 스포츠 꿈나무 20명에게 2000만원 지원


{KH그룹}이 설립한 블루나눔재단이 저소득층 스포츠 인재 청소년 20명에게 각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블루나눔재단은 24일 서울시 논현동 KH그룹 본사에서 '2022년 블루나눔재단과 함께하는 스포츠 꿈나무장학지원사업'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양종옥 KH스포츠단 사장, 고종수 KH스포츠단 부사장, 송대남 KH 필룩스 유도단 감독 등이 참석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하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장학금은 초·중·고 유도 꿈나무 10명, 축구 꿈나무 10명 등 총 20명에게 각각 100만원씩 지원됐다. 지원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저소득층 또는 전국대회 및 시·도 대회 수상경력, 학교장 추천 등으로 선정했다.

블루나눔재단의 스포츠 꿈나무 장학지원 사업은 지난해까지 저소득층 유도 청소년 인재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올해부터 장학금 규모를 확대하기 위해 축구 청소년 인재까지 대상에 포함했다. 블루나눔재단 관계자는 "축구 꿈나무들이 어려운 환경으로 인해 축구를 포기하지 않도록 장학금 규모와 대상의 범위를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배상윤 KH그룹 회장이 설립한 블루나눔재단은 기업 이익의 사회환원, 비인기 스포츠 활성화, 체육 인재 발굴 등 사회공헌 활동을 추진 중이다. 지난해에는 취약계층과 의료진을 위해 1억원 지원, 내복 기증, 지역발전기금 5000만원 지원 등을 진행했다. 올해는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매스스타트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이승훈 선수에게 1억원의 포상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