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대구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2.02.24 12:05
글자크기
대구과학대-대구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대구과학대학교가 24일 교내에서 대구광역시교육청과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제 협력망 구축 및 교육기부 문화 조성,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과 주요 보직교수, 대학부설유치원 원장 및 교사, 유아교육과 재학생, 대구광역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 등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자 모집 △사전교육 및 연수 실시 △대학생 유치원 자원봉사자 봉사학점 관리 및 사업평가 △기타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협의한 사항 제공 등을 합의했다.

대구광역시교육청 강은희 교육감은 "출생률 급감에 따른 국가적 대책이 필요한 시점에서 질 높은 유아교육이야 말로 가장 중요한 해법이 될 것"이라며 "대구시교육청은 지역 내 유아교육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교육청-유치원-대학 간 긴밀한 협력으로 유치원 대학생 자원봉사제가 내실있게 운영되길 바란다"며 "이를 통해 예비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바른 인성과 소양을 갖춘 유치원 교사를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구과학대-대구광역시교육청, 업무협약 체결
대구과학대 박지은 총장은 "우리 대학은 대구경북 최초의 전문대학으로, 62년 간 최고의 전문직업인 양성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특히 40년 전통을 자랑하는 유아교육과는 대학 부설 유치원을 함께 운영한다. 대학에서의 배움이 유치원 현장과 연계될 수 있도록 교육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박 총장은 "이번 대구시교육청과의 협약이 예비교사의 직무현장성을 보다 체계적으로 강화하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유치원 대학생 자원봉사제는 대구시교육청과 협약을 맺은 대학의 유아교육과 1~2학년 학생들이 대학에서 배운 지식을 유치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