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원영식 초록뱀 회장, 엄홍길휴먼재단과 16차 네팔 휴먼스쿨 건립 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2.23 10:18

글자크기



초록뱀미디어 (12,390원 0.00%) 는 원영식 회장이 엄홍길휴먼재단과 함께 네팔 오지마을 아이들을 위한 학교를 짓는다고 23일 밝혔다.

원영식 회장은 아들 성준 군이 동참한 네팔 오지지역 1차, 6차 휴먼스쿨 건립 지원사업에 이어 16번째 학교 신축 건립에도 참여해 교육환경 개선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 미래를 이끌 지구촌 인재 육성과 교육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는 원영식 회장은 앞으로도 엄홍길휴먼재단과 네팔 교육 지원 사업에 대한 상호교류 및 공동수행, 교육사업에 대한 협력을 상호 지원,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원영식 회장은 아내 강수진, 아들 원성준과 함께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웨이위드어스(Good way with us') 기금 조성과 취약계층 의료비 지원 및 장학사업을 꾸준히 지원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 활동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한국형 기부자맞춤기금으로 50억 원 조성을 위한 협약 체결을 체결했다. 초록뱀미디어 회사 관계사인 초록뱀컴퍼니, 우리들휴브레인이 나눔명문기업에 가입하는 등 선도적으로 기부사업을 확대하며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실제로 초록뱀미디어와 사업 협력 중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양현석 회장도 휴먼스쿨 건립에 1억원을 지원하여 기부 활동에 동참했다.

원영식 회장은 "국내를 넘어 해외 아이들에게 양질의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특히 엄홍길휴먼재단과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우리 지역을 넘어 지구촌 사회의 어려움에 힘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