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디솔루션, 하악재건술 가이드 심포지엄 개최

머니투데이 이유미 기자 2022.02.22 17:36
글자크기
최근 열린 하악재건술 핸즈온 심포지엄에서 임상의들이 실습 중이다/사진제공=애니메디솔루션최근 열린 하악재건술 핸즈온 심포지엄에서 임상의들이 실습 중이다/사진제공=애니메디솔루션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 전문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이 최근 아셈타워 내 한국스트라이커 본사에서 '하악재건술 가이드' 핸즈온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애니메디솔루션과 경희대학교 치과병원이 공동 주관하고,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혁신의료기기 실증지원센터가 지원한 이번 심포지엄은 1~2부와 자유 토론 시간으로 진행됐다.



1부는 실습으로 꾸려졌다. 애니메디솔루션의 '하악재건술 가이드'를 임상의들이 실제 수술 사례처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2부에서는 △하악재건술 환자 케이스 설명(경희대학교 치과병원 이정우 교수)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혁신의료기기 지원사업 안내(애니메디솔루션 이상민 연구원) △하악재건술 가이드 안내(애니메디솔루션 이원희 연구원)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심포지엄에서 다룬 '하악재건술 가이드'는 하악골 결손 부위 재건이 필요한 환자를 대상으로 3D 시뮬레이션을 접목한 것이다. 정확한 수술 계획을 준비하고, 절단 등이 정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환자별 맞춤형 가이드가 제공되는 게 특징이다. 애니메디솔루션 측은 "지난해 4월 보건복지부 신의료기술(보건복지부 고시 제 2021-79호 '825')로 등재됐다"며 "시술 정확도 향상 및 수술 시간 단축, 부정 교합 감소화 심미적 개선 등의 기대 효과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