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릭스미스, 美 바이오 콘퍼런스 참가…엔젠시스 임상 현황 발표

머니투데이 박미리 기자 2022.02.17 09:24
글자크기

김선영 대표 참석, 일대일 미팅 진행

헬릭스미스 (4,410원 ▲170 +4.01%)는 김선영 대표가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바이오 CEO & 투자자 콘퍼런스'에 참석해 유전자치료제 엔젠시스(VM202) 임상 현황을 소개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관심기업들과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기술이전 및 투자 가능성도 논의했다.



헬릭스미스, 美 바이오 콘퍼런스 참가…엔젠시스 임상 현황 발표


올해로 24회째 개최된 '바이오 CEO & 투자자 컨퍼런스'는 글로벌 주요 빅파마들이 참석해 최신 바이오 이슈를 공유하는 행사다. 전세계 460여개 다국적 제약·바이오사, 기관투자자, 연구원 등이 참석해 각 분야별 의제 발표 및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 등을 진행한다.

헬릭스미스 '엔젠시스(VM202)'는 HGF 단백질을 발현하는 플라스미드 DNA 근간의 유전자치료제다. 통증 관리 뿐만 아니라 혈관생성 및 신경재생 효과를 통해 신경병증의 근본 원인을 공략한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지난 2018년 엔젠시스(VM202)를 첨단재생의약치료제(RMAT)로 지정한 바 있다. 환자가 백만명 대에 이르는 대중적 질환으로는 미국에서 처음으로 RAMT 지정을 받은 유전자치료제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재 엔젠시스는 당뇨병성 신경병증(DPN), 근위축성 측삭경화증(ALS), 샤르코마리투스(CMT) 등 다양한 질환을 대상으로 임상을 진행 중이다.



김선영 대표는 "다수의 빅파마들과도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했으며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