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 1호 개발자,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 합류한 이유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2.16 16:50
글자크기
이동휘 아임웹 최고기술책임자(CTO)이동휘 아임웹 최고기술책임자(CTO)


소상공인을 위한 쇼핑몰 솔루션 아임웹이 구글과 포티투닷을 거친 이동휘 씨를 최고기술책임자(CTO)로 신규 영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동휘 신임 CTO는 구글코리아 제1호 개발자로 알려져 있다. 전남대 컴퓨터공학과를 졸업한 후 국내 벤처기업에서 엔지니어로 근무하다 구글코리아에 입사했다.



약 15년간 구글에서 테크 리드 및 엔지니어링 매니저로서 구글 웹 렌더링 서비스, AMP(Accelerated Mobile Pages) 색인 서비스, 구글 검색 빅데이터 진단 시스템, 구글 사전 등 웹 인덱싱 프로젝트를 담당했던 웹서비스 전문가다.

이후 자율주행 기술 개발 스타트업 포티투닷에 합류해 테크니컬 펠로우로 활동하며 자율주행 플랫폼 개발을 이끌었다. 이 CTO는 기술을 전혀 알지 못하는 개인, 소상공인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는 '보통 사람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아임웹에 합류했다.



아임웹은 이 CTO를 주축으로 개발 조직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국내 서비스는 물론 대만, 북미 등 글로벌 서비스까지 역량을 높인다. 이를 위해 프론트엔드, 백엔드, 퍼블리셔, 데이터 엔지니어 등 전방위로 개발인력을 확충하고 있다.

이 CTO는 "웹서비스 전문가부터 기술을 모르는 일반인까지, 아임웹 고객 누구나 글로벌 톱클래스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아임웹의 개발역량을 끌어 올리고 기술 고도화를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했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이 CTO의 글로벌한 경험과 통찰력이 아임웹의 기술력을 높여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라며 "주도적으로 성장을 꿈꾸는 인재들로 조직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