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선발-황희찬 벤치' 토트넘-울버햄튼 선발 라인업 발표

스타뉴스 김명석 기자 2022.02.13 22:10
글자크기
지난해 9월 영국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울버햄튼의 카라바오컵(EFL컵) 32강전 맞대결 직후 포옹하고 있는 손흥민과 황희찬의 모습. /사진=토트넘 SNS 캡처지난해 9월 영국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토트넘과 울버햄튼의 카라바오컵(EFL컵) 32강전 맞대결 직후 포옹하고 있는 손흥민과 황희찬의 모습. /사진=토트넘 SNS 캡처


토트넘과 울버햄튼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손흥민(토트넘)은 선발로 출격하지만, 황희찬(울버햄튼)은 벤치에서 출발한다.

토트넘과 울버햄튼은 13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1~2022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5라운드에서 격돌한다.

홈팀 토트넘은 해리 케인을 중심으로 손흥민과 루카스 모우라가 양 측면에 포진하는 3-4-2-1 전형을 가동한다. 로드리고 벤탄쿠르와 해리 윙크스가 중원에서 호흡을 맞추고, 라이언 세세뇽과 맷 도허티가 윙백 역할을 맡는다.



벤 데이비스와 크리스티안 로메로, 다빈손 산체스는 수비라인을, 위고 요리스는 골문을 각각 지킨다. 스티븐 베르바인과 데얀 쿨루셉스키, 세르히오 레길론 등은 벤치에서 대기한다.

울버햄튼은 다니엘 포덴세와 라울 히메네스가 투톱으로 나서는 3-5-2 전형으로 맞선다. 라얀 아잇 누리와 넬손 세메두가 양 측면 윙백 역할을 맡고, 루크 컨들과 후벤 네베스, 레안더 덴돈커가 중원에 포진한다.



수비진은 로맹 사이스와 코너 코디, 맥스 킬먼이 구축하고, 골문은 조세 사가 지킨다. 황희찬은 프란시스쿠 트린캉, 파비우 실바 등과 함께 교체 출전을 준비한다.

토트넘은 승점 36점, 울버햄튼은 34점으로 각각 EPL 7, 8위에 올라 있다. 올 시즌엔 리그컵 포함 두 차례 맞대결을 펼쳤는데, 토트넘이 EPL에서 승리를 거두고 리그컵에서도 승부차기에서 승리했다.

손흥민과 황희찬은 지난해 9월 리그컵에서 맞대결을 펼친 바 있다. 당시 황희찬이 선발로 나서 풀타임을 뛰었고, 손흥민이 후반 17분 교체로 출전하면서 둘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당시 경기 직후 함께 포옹하는 모습이 현지에서도 화제가 된 바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