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홀딩스, 글로벌 플랫폼Bigk와 블록체인 사업진출

머니투데이 반준환 기자 2022.02.09 13:33
글자크기

실생활 밀착형 글로벌 유틸리티 토큰인 BigK의 주요 파트너사로참여키로 결정

국내 40여개의 계열사를 보유한 중견그룹인 큐로 (440원 ▲5 +1.15%)그룹의대표기업 중 하나인 큐로홀딩스 (326원 ▲2 +0.62%)는 글로벌 가상화폐 결제플랫폼인 BigK 플랫폼 의 파트너로 참여하기로 하고,해당 플랫폼의 구축과 운영을 전문으로 하는 대행사의 설립함으로써 블록체인사업에 본격적으로참여한다고 9일 밝혔다.

Bigk플랫폼은 블록체인 토큰Bigk을 매개체로 하는 '가상자산거래소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결제중계플랫폼'으로 기존의 거래에 따른 수수료를 낮추어 소상공인 들이 편하게 결재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 이다.



큐로홀딩스의 관계자는 "미래시대의 핵심기술인 블록체인기술과 큐로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유통, 프랜차이즈,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및 금융솔루션과 바이오 백신사업 등을 접목하여 전통산업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형태의 경제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자 한다"고 의미를 밝혔다.

큐로홀딩스는 지난 해 11월 가상자산거래소인 와우팍스익스체인지의 최대주주 지분을 인수해 암호화폐거래소 시장에 진출했으며 와우팍스는 올해 1월 금융정보분석원(FIU)의 심사를 통과해 2월 정상적인 운영이 재개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