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열어

머니투데이 권태혁 기자 2022.02.08 14:33
글자크기
한밭대,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열어


한밭대학교 대학일자리본부는 최근 교내에서 '2021 한.집.안. 알짜기업 뽀개기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한밭대는 '한.집.안.(한밭인, 지역을 반짝이다) 프로젝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 우수기업과 학생들을 이어주고 있다.

이 프로젝트의 하나인 '영상콘텐츠 공모전'을 위해 대전, 세종, 충남지역의 참여기업을 선정했다. 학생들이 팀을 이뤄 기업탐방과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 과정을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으로 지역우수 기업을 홍보했다. 이를 통해 지역기업 인지도 제고와 직업관 개선에 기여했다.

지난 2020년에는 5개 기업과 20명의 학생이 참여했으나, 지난해 7개 기업과 28명의 학생을 선발해 규모를 확대했다. 더욱 완성도 높은 영상콘텐츠가 발표됐다.

7개 참여기업은 ㈜디엔에프, ㈜위드텍, i3system㈜,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 ㈜부강테크, ㈜솔탑, ㈜아보네 등이다. 공모전을 통해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을 선정, 총장상과 트로피, 상금을 수여했다.


최우수상은 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인 ㈜솔탑을 기업탐방.멘토링 한 '김가네' 팀이 수상했다. 발표자로 나선 홍시원 학생(산업경영공학과, 3학년)은 "한.집.안.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의 우수기업을 알게 됐다"며 "향후 진로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라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는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콘텐츠를 한밭대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소개하는 등 지역 우수기업을 지역청년들에게 알리는데 힘쓸 예정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