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가 허락한 마약? 허성태의 '코카인 댄스', 더티섹시 찢었다

머니투데이 최경민 기자 2022.02.07 15:37
글자크기
배우 허성태의 치명적인 코카인 댄스./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캡처배우 허성태의 치명적인 코카인 댄스./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캡처


배우 허성태가 '코카인 댄스'의 종결자로 자리매김했다. 코카인 댄스는 노래 'Kokain 2021'에 맞춰 추는 치명적인 콘셉트의 섹시 댄스다.

허성태는 지난달 29일 공개된 쿠팡플레이 오리지널 코미디쇼 'SNL 코리아 시즌2'에 출연했다. 그 중 '허블리TV' 코너에서 상의 단추를 풀어헤치고 짧게 췄던 코카인 댄스에 대해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우선 여성 유튜버나 BJ들이 주로 춘 이 댄스를 허성태가 완벽하게 소화했다. '오징어 게임', '범죄도시', '남한산성' 등의 작품에서 거친 남성 캐릭터를 주로 소화했던 허성태여서 '반전 매력'으로 다가온 측면도 있다. 무엇보다 일단 춤 자체를 너무 잘 춘다는 평가다.

환호성이 이어지자 쿠팡플레이는 지난 5일 아예 '허성태 코카인 댄스'의 1시간 무한재생 편집본을 올렸다. 전체 20초 남짓한 영상을 1시간 동안 반복재생한 것이다. 쿠팡플레이 측은 "근본 코카인 댄스 교차편집"이라며 "코카인 댄스 끝판왕 종결자"라고 영상을 소개했다.



누리꾼들은 "국가가 허락한 마약, 허성태의 코카인 댄스", "왜 이렇게 잘 추는 건가", "몸 관리를 꽤 잘 해서 섹시하다", "허성태님에게 경의를 표한다. 진짜 찢었다", "편집 컷 말고 전체로 보여달라. 메이킹도 보여달라. NG도 보여달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허성태 본인도 지난 2일 인스타그램에 SNL 촬영 당시 코카인 댄스를 췄던 부분 일부 영상을 무편집으로 올렸다. 이 영상은 닷새만에 36만회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댓글은 4600개를 돌파했다.

한때 배우 류승룡 등이 대표주자였던 '더티섹시(거칠고 흐트러진 섹시함)'계의 유망주로 허성태가 떠올랐다는 평가다. 실제 유튜브, 인스타그램,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허성태의 코카인 댄스를 두고 "섹시하다"는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한 누리꾼은 쿠팡플레이 유튜브에 "허성태가 '오징어 게임'에 나왔을 때도 솔직히 섹시다고 생각했는데, 배역이 그런 배역(악역)이다 보니 섹시하다고 생각하는 거에 죄책감 같은 것을 느꼈었다"며 "섹시하다고 생각하지 말자 이러면서 '오징어 게임'을 보긴 봤는데, 허성태님은 섹시 그 자체"라고 글을 썼다.
이것이 더티섹시/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캡처이것이 더티섹시/사진=쿠팡플레이 유튜브 캡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