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10대 좀비부터 경찰대 간 강다니엘까지…설연휴 OTT서 뭐 볼까

머니투데이 이영민 기자 2022.01.29 06:30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디즈니플러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제공=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 한국 오리지널 드라마 '너와 나의 경찰수업', 넷플릭스 드라마 '지금 우리 학교는' /사진제공=디즈니플러스, 넷플릭스




설 연휴를 앞두고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넷플릭스는 28일 오후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을 공개한다. 한 고등학교에 좀비 바이러스가 퍼지면서 살아남기 위해 사투를 벌이는 10대 고등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렸다. 2009년 주동근 작가가 연재한 웹툰이 원작이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드라마 '추노', 영화 '7급 공무원' '해적: 바다로 간 산적' 등을 쓴 천성일 작가가 쓰고, 드라마 '다모' '베토벤 바이러스', 영화 '완벽한 타인' 등을 연출한 이재규 감독이 연출했다. 이재규 감독은 제작발표회에서 "안무가와 전문 배우가 참여해 기존 'K-좀비'보다 디테일이 더 좋다"고 자부했다.



디즈니플러스는 지난 26일 오리지널 시리즈 '너와 나의 청춘수업'을 선보였다. 실수투성이 청춘들의 경찰대학 생활을 그렸다. 첫 연기에 도전하는 가수 강다니엘이 불의를 참지 못하는 경찰대 수석 입학 신입생 역할을 맡았다. 연출을 맡은 김병수 PD는 "경찰대 학생들의 꿈과 삶이 녹아있는 풋풋한 작품"이라며 "한국의 사계절도 잘 담겼다"고 했다.
티빙 예능 '얼라이브' /사진제공=티빙티빙 예능 '얼라이브' /사진제공=티빙
티빙은 28일부터 매주 1회씩 음악 예능 '얼라이브'를 공개한다. 세상을 떠난 뮤지션 고(故) 유재하와 고 임윤택을 AI(인공지능)로 복원하고 XR(확장현실)로 무대도 재현한다. 1~2회에는 울랄라세션의 임윤택이 멤버들과 8년 만에 무대에 서는 모습이 공개된다. 3~4회는 유재하의 목소리를 복원해 신곡을 부르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김태호PD가 MBC를 퇴사한 뒤 처음 선보이는 예능 '서울체크인'도 오는 29일부터 티빙에서 볼 수 있다. 제주살이 9년차인 이효리가 서울에서 방송 일정을 마친 뒤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 어디를 가는지 등 솔직 담백한 일상을 담았다.

웨이브는 오는 31일부터 14주 동안 연애 리얼리티 '홀인러브'를 선보인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골프 예능과 연애 리얼리티가 만났다. 남녀 6명이 골프경기에 참여해 복잡 미묘한 러브라인을 그린다.
웨이브 예능 '홀인러브' /사진제공=웨이브웨이브 예능 '홀인러브' /사진제공=웨이브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