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자산관리' 업라이즈, 100억 투자유치…"누적 340억"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2.01.27 14:43
글자크기
'로봇 자산관리' 업라이즈, 100억 투자유치…"누적 340억"


로보어드바이저(인공지능 자산관리) 스타트업 업라이즈가 100억원의 추가투자를 유치하면서 시리즈C 펀딩을 종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해시드, KB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사와 함께 크릿벤처스가 신규 투자사로 참여했다. 시리즈C 단계 투자금은 총 340억원으로 업라이즈의 전체 누적 투자 유치액은 460억원이 됐다.



업라이즈는 계량 투자 기법을 통해 디지털 자산은 물론 전통 증권까지 자동화된 투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헤이비트' 서비스는 가상자산(암호화폐) 등 디지털 자산을 투자·운용해 현재까지 누적 20조원의 거래액을 기록했고 '이루다투자'는 주식, 채권, 금, 원자재 등 글로벌 자산을 ETF로 분산투자해 지난해 3분기까지 운용자산(AUM)규모로 1000억원을 달성한 상태다.

특히 업라이즈는 유튜브, 웨비나, 커뮤니티 등을 통해 소통하며 성장세를 키우고 있다. 업라이즈 측은 "대규모 유료 마케팅을 전개하는 다른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들과는 달리 콘텐츠를 통해 신뢰와 팬덤을 형성하는 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업라이즈는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위해 사업, 마케팅, 기획, 개발, 디자인 등 전 직군에서 공격적인 인재 채용에 나설 것"이라며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신규 프로젝트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