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해 3월 서울 여의도 신관 AI체험존에 AI 상담사를 도입했다. 이어 여의도영업부, 여의도 InsighT점, 돈암동지점에 AI은행원으로 업그레이드해 순차 오픈한다.
AI은행원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STM(스토리텔러머신), ATM(금융자동화기기), 미리작성서비스 등 은행 업무가 가능한 주변기기 사용 방법 △KB국민은행 상품 소개 △업무별 필요 서류 △키오스크 설치 지점 위치 안내 등을 서비스한다. 은행 업무 이외에도 금융 상식, 날씨, 주변 시설 안내 등의 생활 서비스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AI은행원 서비스를 고도화해 디바이스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이용 가능한 AI금융비서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