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가 각종 OTT와 스트리밍 채널, 게임, 노래방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올인원 플레이박스 'PlayZ(플레이제트)'를 25일 선보였다. /사진=SK브로드밴드
플레이제트는 OTT 시청과 체험형 엔터테인먼트 등을 강조한 SK브로드밴드의 신규 셋톱박스다. △국내외 주요 OTT와 제휴, 통합 검색 및 자체 큐레이션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포털' △광고 기반의 무료 실시간 TV 서비스 '채널Z' △게임과 노래방 기능이 담긴 '홈 엔터테인먼트' 등 핵심 기능이 담겼다.
예컨대 특정 영화를 검색하면 시청 가능한 OTT 앱 및 가격 정보 등이 노출되고 원하는 OTT 플랫폼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시청 이력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큐레이션, 할인 혜택 등 알림 기능도 강점이다. SK브로드밴드는 출시 시점 5개인 제휴 OTT를 점차 확대해, 'OTT포털'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게임과 노래방 기능이 담긴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도 담겼다. '프리미엄 노래방' 앱은 오프라인 금영노래방과 동일한 음원, 배경영상 및 간주·마디 점프 기능 등을 그대로 담았다. 블루투스 마이크를 연결하면 거실에서도 노래방에 온 것처럼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오락실 레트로 게임을 비롯해 캐쥬얼 게임, 체험형 TV향 게임, 키즈앱 등 21종도 즐길 수 있다. 리모컨으로 하기 어려운 게임은 게임 패드를 연결하거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전용 컨트롤러 앱 '플레이제트 CON'을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주요 세 가지 기능 외에도 안드로이드 TV OS(운영체제)를 기반으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양한 앱을 다운로드해 이용할 수 있다. 구글 크롬캐스트 기능 및 음성 검색을 위한 구글 어시스턴트도 제공한다.
이 시각 인기 뉴스
플레이제트는 유·무선 인터넷 환경에서 모두 사용 가능하다. 특히 SK브로드밴드가 아닌 타 통신사 인터넷에서도 플레이제트만 구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TV가 아닌 PC, 노트북에도 연결해서도 바로 쓸 수 있다. 손바닥 안에 들어오는 초소형 사이즈(길이 9.1㎝)로 휴대성도 높였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기존 브로드밴드 고객뿐 아니라 약정 등으로 단기간 내 통신사 변경이 어려운 타 통신사 고객들한테, 거실뿐 아니라 안방, 자녀방 등에서 보다 폭넓은 미디어 시청 경험을 갖고자 하는 고객들에 적합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플레이제트는 7만9000원이다. 오는 3월31일까지 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웨이브 1개월(1만900원), 티빙 1개월(1만900원), 왓챠 1개월(7900원), 애플TV+ 3개월(1만9500원) 등 5만원 상당의 OTT 이용 쿠폰을 제공한다. 닌텐도 스위치에서 5000원에 제공하는 어드벤처 게임 '사일런트 월드'도 단독 무료 제공하며, 프리미엄 노래방(월 9900원)도 최초 가입 시 1개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CO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플레이제트는 이용기간 약정이나 기본료 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으로, 다양한 미디어 유저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콘텐츠, OTT 제휴 강화 및 편의성 높은 서비스 구현으로 차별화를 지속 추진해 고객의 사용시간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