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전기 추진 친환경 선박 '케이에스브이'에 투자
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2022.01.19 11:30
운항효율 높이기 위한 배터리 해수 냉각 시스템 개발
케이에스브이에 자가복구선박/사진=씨엔티테크 투자 전문 엑셀러레이터 기업 씨엔티테크가 알루미늄 선박 설계·제작업체인 '케이에스브이'에 투자했다고 19일 밝혔다. 투자금액은 비공개다.
케이에스브이는 선형설계부터 선박건조까지 배를 만드는 전 과정에 대한 기술과 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전기추진선박기술을 기반으로 자가복원기능이 탑재된 전기추진 패밀리 레저보트, 전기추진어선, 전기추진 수륙양용버스 등의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특히 전기추진선박의 배터리 발열을 줄여 운항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한 해수 냉각 시스템 특허를 보유했으며, 이를 적용한 쌍동형 카타마란 선박을 중소조선연구원과 함께 연구하고 있다.
전기추진기술은 전 세계적으로 선박이 환경오염의 중요한 발생원 중 하나로 인식되면서 각종 환경 규제의 강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친환경 선박기술로 주목을 받고 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우리나라에서도 해양환경규제가 강화되고 2020년부터 친환경선박법을 시행하고 있어 이로 인한 친환경 선박시장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전기추진기술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와 개발을 이어가고 있는 케이에스브이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