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 美 이엔파워와 2차전지 리드탭 공급 협의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1.17 10:04
글자크기
한송네오텍 (1,530원 ▼45 -2.86%)은 2차전지 소재 전문 자회사 신화아이티가 미국 차세대 배터리 회사 이엔파워와 2차전지 리드탭 공급을 협의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이엔파워는 애리조나주 피닉스에 소재한 차세대 배터리 전문 기업으로, 인디애나주에 내년까지 0.8GWh 규모로 증설을 진행 중이다. 회사는 기존 리튬이온배터리 대비 충전 속도가 3배 이상 빠르면서도 70% 이상의 출력을 더 발휘하는 배터리 상용화에 성공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정책에 따라 대다수 미국 2차전지 회사들이 현지에 대규모 생산라인을 갖추고 있다"며 "이엔파워 외에도 신화아이티가 현재 고성능 리드탭을 공급하고 있는 미국 리튬메탈배터리 회사와 공동개발을 진행 중인 미국 전고체 배터리 회사 역시 현지에서 기가와트급 생산라인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코캄, 루트제이드 등 2차전지 기업들을 주요 고객사로 둔 신화아이티는 지난달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배터리 제조 스타트업 '에노빅스(ENOVIX)'와 차세대 실리콘 배터리 소재 개발 및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폭스바겐그룹과 빌게이츠가 투자한 미국의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 전문 기업 한곳과 리드탭 공급을 협의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