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제주시농업협동조합과 업무협약 체결

머니투데이 오정은 기자 2022.01.18 08:49
글자크기
애경산업은 17일 제주시에 위치한 아스타 호텔에서 제주시농협과 생활용품 및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오른쪽), 제주시농업협동조합 고봉주 조합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애경산업은 17일 제주시에 위치한 아스타 호텔에서 제주시농협과 생활용품 및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진행했다.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오른쪽), 제주시농업협동조합 고봉주 조합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애경산업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17일 오전 10시 30분 제주도 제주시에 위치한 아스타 호텔에서 제주시농업협동조합과 생활용품 및 농산물 유통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애경산업은 제주시농협과 업무협약을 통해 제주시농협 조합원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활용해 제품을 개발하는 등 지역 상생 가치 실현에 나설 계획이다. 개발된 제품은 제주시농협이 운영하는 하나로마트 등에 입점해 판매된다.



또 애경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사 임직원몰에 제주도 특산물을 판매하는 등 제주도 지역 농가와 상생 협력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앞서 애경산업은 지난해 제주산 레몬 껍질을 '새활용(업사이클)'한 원료를 우리나라 최초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와 프리미엄 주방세제 브랜드 순샘에 도입한 바 있다. 또한 2019년에는 농협과 함께 상주 사과, 하동 키위 등 지역 특산물 성분을 함유한 '담은' 브랜드를 출시하며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강승표 농협중앙회 제주지역본부 본부장, 고봉주 제주시농업협동조합 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지역경제와 상생하는 의미 있는 활동들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