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램지버거 매장 모습 /사진제공=캐치테이블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캐치테이블의 지난해 12월 순이용자수(MAU)는 128만명을 넘어섰다. 같은 기간 예약건수는 80만건, 예약금액은 173억원으로 집계됐다. 실시간 예약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2020년 9월 이후 순이용자 수는 70배, 예약건수는 60배, 예약금액은 약 500배가 증가한 수치다.
캐치테이블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에 과감하게 비용을 지불하는 MZ세대(밀레니얼과 Z세대 합성어)를 중심으로 미식 경험에 대한 수요가 커지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속우화 매장 모습 /사진제공=캐치테이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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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입점 매장은 월 100여개 안팎이다. 초기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신규 매장들은 캐치테이블 입점 후 협업 프로모션 등으로 빠르게 입소문이 난다는 설명이다. 붓처스컷(도산점)은 개점 이후 일주일만에 캐치테이블 예약으로 1억4000만원 매출이 발생했다. 심퍼티쿠시(가로수길점)과 쵸이닷, 육지는 예약이 2~3배 이상 늘었다.
선호하는 취향이 뚜렷한 MZ세대에게 맞춤한 서비스도 캐치테이블의 강점으로 꼽힌다. 예약이 마감된 식당에서 취소로 발생한 빈자리를 알려주거나 당장 예약이 가능한 맛집 추천, 아이·노인·반려동물 등 동행 맞춤 등 예약 기능이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레스토랑을 추천받을 수 있는 큐레이션 서비스, 자신의 미식 경험을 남기고 공유할 수 있는 미식 히스토리 관리 기능 등 소통할 수 있는 소셜미디어 기능도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캐치테이블 측은 "올해는 단순 예약 플랫폼에 그치지 않고 캐치테이블 이용자들간 소통 기능을 강화해 미식 관련 종합 커뮤니티로 영역을 확대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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