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전문인력 양성해 즉각 투입" 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맞손

머니투데이 최태범 기자 2022.01.06 11:46
글자크기
"로봇 전문인력 양성해 즉각 투입" 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맞손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과 로봇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소프트웨어, 운용, 인공지능(AI) 등과 관련된 로봇 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한다. 또 △채용 △로봇 관련 IT 교육 커리큘럼 기획·운영 △교육 콘텐츠 개발 등을 협업한다.



코드스테이츠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데브옵스(DevOps) 등 IT 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단순 교육을 넘어 네이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그라운드X 등 280여개에 달하는 기업과의 채용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 커리어 매칭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라운지랩은 서비스 로봇을 식음료(F&B) 리테일 시장 등 다양한 일상 공간에 적용하고 있다. 바리스타 로봇 '바리스',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등 주력 제품을 활용해 10여개 이상의 직영 리테일 매장을 운영 중이다.

김인기 코드스테이츠 대표는 "로봇 서비스는 다양한 산업의 혁신을 위한 핵심 기술로 주목받고 있지만 전문인력은 크게 부족하다"며 "이번 협업을 기점으로 미래 인재들이 유망 산업 분야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장해 나가겠다"고 했다.

황성재 라운지랩 대표는 "로봇 분야의 핵심 역량을 갖추고 현업에 즉각 투입할 수 있는 양질의 인재들을 효과적으로 확보하고 기술 고도화를 거듭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