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에이트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 공급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1.06 08:54
의견 남기기

글자크기

에이트원,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 공급




에이트원 (1,020원 ▼30 -2.86%)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MOIM)'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모임'은 에이트원 자회사 그리드가 자체개발해 지난해 론칭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2015년 4월 충청남도 서천군(장항)에 개관한 해양수산부 산하 해양생물자원 전문 연구·전시·교육기관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리드를 통한 '모임' 론칭 이후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첫 공급계약 성과"라며 "적용 산업의 제한 영역이 없는 메타버스 플랫폼 특성을 중심으로 다각적 생태계 확장을 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트원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전시·교육프로그램을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을 통해 새롭게 구현해 낼 예정이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의 다양한 해양생물표본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정교하게 구현하는 등 시각적 교보재로서 교육·전시효과를 높이겠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철순 에이트원 대표는 "이번 공급계약은 민간뿐만 아니라 공공부분에서 요구되는 메타버스 산업 니즈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플랫폼 '모임'이 메타버스 생태계 확장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젝트 적용 범위를 지속적으로 늘려가는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12월 공식 오픈된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은 올 한해 동안 전 세계 교육기관들을 대상으로 월 60시간 상당의 강의 진행이 가능한 무료 서비스를 하고 있다.
나의 의견 남기기 등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