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이스트, 박성혜 ·남소영 공동대표 선임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2.01.03 16:55
글자크기
키이스트, 박성혜 ·남소영 공동대표 선임


키이스트 (5,810원 ▲20 +0.35%)는 3일 진행된 이사회를 통해 박성혜 이사와 남소영 이사를 공동대표이사로 선임한다고 공시했다.

키이스트는 콘텐츠 제작 및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 부문의 핵심역량 및 책임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그동안 주도적으로 사업을 이끌어왔던 박성혜 대표와 에스엠엔터테인먼트에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를 총괄해온 남소영 이사가 공동대표이사로 취임하여 함께 경영하게 된다.



박성혜 대표는 2018년 5월 에스엠엔터테인먼트가 키이스트를 인수한 이후 선임한 전문경영인이다.그는 몬스터유니온 대표이사를 역임하는 등 25년여간 배우 매니지먼트와 콘텐츠 제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보건교사 안은영', SBS 드라마 '하이에나', JTBC 드라마 '구경이' 등을 제작했다.

남소영 대표는 에스엠엔터테인먼트 그룹의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부분과 에스엠 재팬의 대표이사로 보아, 동방신기, 소녀시대, 샤이니 등 많은 K팝 그룹의 해외 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키이스트 관계자는 "이번 공동대표 체제의 구축은 키이스트 매니지먼트 부문을 강화하고자 하는 에스엠그룹의 장기적인 비전에 따른 것"이라며 "공동 대표이사의 시너지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