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초등 수학 완전 학습서 '리안의 수학 모험' 13·14권 출간

머니투데이 이두리 기자 2021.12.16 17:11
글자크기
'리안의 수학 모험' 13·14권 표지/사진제공=위두커뮤니케이션즈'리안의 수학 모험' 13·14권 표지/사진제공=위두커뮤니케이션즈


에듀테크 전문기업 위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규하)가 최근 글로벌 초등 수학 완전 학습서 '리안의 수학 모험' 13·14권을 발매했다고 16일 밝혔다.

'리안의 수학 모험'은 수학을 어려워하는 초등학생을 위한 수학 학습 만화다. 판타지 스토리에 수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녹여 스토리텔링 수학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워크북이 함께 포함됐는데 책에서 배운 내용을 되짚어 보며 수학 문제를 풀어볼 수도 있다.



이규하 위두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수학 교육의 문제점은 공식 암기와 반복된 문제 풀이"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현직 수학 교사와 교육 전문가, 전문 작가들이 심혈을 기울여 책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리안의 수학 모험은 수학을 싫어하는 리안이 판타지 세계 매스 대륙으로 가게 되면서 펼쳐지는 모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리안은 악당 페시아의 마법으로 수학이 사라진 세계에서 아리스, 누미, 길리, 파벨 등 여러 친구들을 만나며 모험을 펼친다. 캐릭터들은 각각 도형이나 측정 등 수학 영역을 담당한다. 특히 이 책은 캐릭터들의 역량이 성장할수록 책을 읽는 초등학생들의 수학적 역량도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짜여졌다. 신간인 13권은 나눗셈의 기초를, 14권은 자료수집과 표현의 기초를 다룬다.



위두커뮤니케이션즈는 '리안의 수학 모험'의 프롤로그인 '여정의 시작'을 포함, 1권부터 14권까지 총 15권의 인쇄책을 출간한다. 전자책은 20권까지 발매 완료했다. 또 회사는 지난 2018년부터 미국 아마존에서도 '리안의 수학 모험' 영문판 인쇄책 및 전자책을 판매 중이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