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트원 子 그리드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 韓中 국제행사 성료"

머니투데이 김건우 기자 2021.12.15 08:57
글자크기
에이트원 子 그리드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 韓中 국제행사 성료"


에이트원 (229원 ▲6 +2.69%)은 자회사 그리드가 자체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모임(MOIM)'에서 지난 14일 개최된 한중수교 29주년 기념 '한중 문화 메타버스 콜로키움' 국제 행사를 지원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중 문화 메타버스 콜로키움'은 약 150여명의 참여자들이 아바타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행사는 한중문화협회, 중국차하얼학회, 의정부시가 공동 주최하고, 광운대 스마트융합대학원, 한반도메타버스 연구원 등이 주관했다.

왕이저우 북경대학교 국제관계학원 교수는 '중한 관계의 과제와 전망'을 비롯한 5편의 한중문화 교류 관련 전문 연구발표가 진행됐다. 메타버스 플랫폼의 제약없는 시공간적 특성을 잘 활용해 △한중 미술작품 전시회 △관광 홍보 영상 상영회 △한중문화 음악회 △한중문화 포스터 논문 발표회 △중국인 이야기 저자 김명호 교수 좌담회 등의 다양한 행사도 곳곳에서 함께 진행됐다.



최철순 에이트원 대표는 "수 많은 인원들의 수용 과정에서도 호환 문제가 없었고, 상황 별 특색에 맞춘 커스터마이징으로 시공간을 초월해 오프라인 행사보다 효율적인 문화적 교류가 가능했던다"며 "'모임' 을 최종적으로 오픈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문화·예술 분야를 넘어 한층 폭넓은 레퍼런스들을 구축해 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