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투데이

구조적 이익 늘어나는 성장 가치주 투자

머니투데이 정인지 기자 2021.12.15 04:11

글자크기

[2021 대한민국 펀드대상 '베스트펀드 국내주식']KTB VIP스타셀렉션

ktb자산운용ktb자산운용




KTB VIP스타셀렉션은 구조적으로 이익이 증가하는 성장 가치주에 투자, 올해 수익률이 25.7%에 달해 베스트펀드 국내주식형에 선정됐다. KTB VIP스타셀렉션은 가치주의 강자 VIP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운용된다.

시장 변동성과는 별개로 기업과 정부의 투자로 시장이 커지며 수요가 창출되는 산업에 집중 투자한다. 올해는 견조한 실적과 2차전지 사업 비중 확대로 재평가 받은 한솔케미칼, SKC, 테이팩스 등이 포트폴리오 수익률에 기여했다. 수출이 본격화되고 있는 의료기기, 팬덤이 해외로 확대되고 있는 엔터주 등도 주효했다.

각 투자 아이디어의 상관관계에도 신경 써 변동성을 방어하고 있다. 현재 집중하고 있는 분야는 2차전지, IT, 의료기기, 엔터테인먼트, 게임이다. 10~11월 시장이 출렁였지만 시장과의 상관관계가 낮은 엔터, 게임주들 오르면서 수익률을 지킬 수 있었다.



내년에도 시장은 코로나19(COVID-19) 재확산, 미국 테이퍼링(양적완화 축소), 경기 둔화와 등으로 높은 변동성이 지속될 전망이다. KTB자산운용은 "증시 전반이 오르는 강세장 보다는 산업과 종목간의 수익률 차별화가 커지는 종목 장세가 이어질 것"이라며 "시장이 커지며 수요가 창출되는 성장 산업과 물가 상승에서 자유로우면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는 기업에 주목하겠다"고 밝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