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쿠아,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최우수상 수상

머니투데이 김유경 기자 2021.12.13 11:00
글자크기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애드쿠아인터렉티브/사진제공=FSN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크리에이티브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애드쿠아인터렉티브/사진제공=FSN


종합 디지털 마케팅 그룹 FSN (1,865원 ▲35 +1.91%)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에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크리에이티브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공동 주관한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매년 온라인 광고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인터넷, 모바일 기반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광고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다.



애드쿠아가 진행한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이번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부문 최우수상 수상을 포함해 지난 달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 까지 총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송민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송민호와 꼭 닮은 '신명한'이라는 가상 캐릭터에 소비자들이 흥미를 느꼈고, 이 같은 관심이 제품 콜라보레이션에 담긴 의미부터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로 나타났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정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기획한 캠페인에서 좋은 성과를 거뒀고, 올해 많은 수상까지 이어져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깨고, 크리에이티브 한 캠페인들을 선보여 가며 항상 성장하는 애드쿠아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