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나는 솔로' 男출연자, 장동민 SNS에 '반말 댓글'…또 논란

머니투데이 이은 기자 2021.12.10 19:16
글자크기
'나는 솔로'에 출연 중인 남성 출연자 '영철'(가명, 왼쪽)이 코미디언 장동민 인스타그램에 남긴 댓글(오른쪽)./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장동민 인스타그램 캡처'나는 솔로'에 출연 중인 남성 출연자 '영철'(가명, 왼쪽)이 코미디언 장동민 인스타그램에 남긴 댓글(오른쪽)./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장동민 인스타그램 캡처


SBS Plus, NQQ의 소개팅 프로그램 '나는 솔로'에서 과격한 언행을 보여 비판을 받고 있는 남성 출연자가 코미디언 장동민의 인스타그램에 남긴 댓글로 다시 입방아에 올랐다.

/사진=장동민 인스타그램/사진=장동민 인스타그램
장동민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족들이 김장을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해당 게시글에는 '나는 솔로'에서 가명 '영철'로 출연중인 남성 출연자가 댓글을 남겼다.



영철은 장동민에게 "난 네 팬인데 너도 나 좀 좋아해주라"라며 "용기 있게 말한다. 시간 될 때 방송 봐주면 고맙겠어. 19, 20, 21회 3회 출연했고, 매주 수요일 밤 10시30분에 나온다"고 적었다.

이어 그는 "힘내고 화이팅 동민아. 어머니께 항상 효자 모습 보기 좋다. 나도 잘할게"라고 했다.



그는 또 다른 댓글을 통해 "귀염둥이 동민 친구. 같은 동갑이야 말 놓을게"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영철이 남긴 댓글을 본 한 누리꾼은 "무슨 친분이 있다고 반말부터 하시나. 본인은 상남자 같다고 생각하겠지만 예의가 없는 건 구분하라"고 일침을 가했다.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이를 접한 한 누리꾼은 "이름 잘 알려진 연예인끼리도 초면엔 조심히 대하는데 저 사람은"이라고 지적했으며, 또 다른 누리꾼은 "사회에서 초면에 반말 쓰는 사람 중에 제대로 된 사람 보기 어렵다고 생각한다. 경험상 바로 색안경 쓰게 된다"는 의견을 내놨다.


이 외에도 "동갑이라도 일면식도 없는 사람한테 친한 척하며 반말을 하다니" "모르는 사이인데 저런다고? 진심으로 무섭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처/사진=SBS Plus, NQQ '나는 솔로' 방송 화면 캡처
영철은 지난 8일 방송된 '나는 솔로'에서 보인 과격한 언행으로 이미 한 번 논란이 된 바 있다.

영철은 당시 방송에서 자신을 포함해 남성 출연진 3명과 데이트를 한 여성 출연자 '정자'와 다음 데이트 상대인 또 다른 여성출연자 '정순'에게 무례한 언행을 보였다.

영철은 데이트가 끝날 무렵 정자에게 "언제까지 잴 거냐"고 묻는가 하면 정자와 데이트에 대해서는 "(혼자) 짜장면을 먹는 게 더 나았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는 정자와 데이트를 하느니 선택을 받지 못한 것이 차라리 나았을 것이라는 말이었다. 선택받지 못한 다른 출연자들은 데이트를 즐기는 대신 짜장면을 먹었기 때문이다.

이 말을 들은 정자는 곧바로 자리를 떴고 숙소로 향하던 길에 눈물을 보였다.

이후 또 다른 데이트에서 '정순'과 만나게 된 영철은 데이트를 하러 나가지도 않고 공용 거실로 정순을 불러냈다.

정순이 기분 나빠하자 영철은 "마음에 안 든 남자 나왔으니 (육포) 씹으며 스트레스 풀라"고 말했다. 이에 정순은 "아무리 마음에 안 든 상대라도 예의가 아니지 않냐"고 지적하고는 앞선 데이트에서 정자에게 보인 영철의 태도에도 문제가 있다고 했다.

그러자 영철은 "나는 큰소리를 낸 적이 없다" "내가 왜 사과를 하냐"며 벌컥 화를 내는 모습을 보였다.

방송 속 영철의 태도에 누리꾼들은 유튜브 영상, 인스타그램 등에 댓글을 남기며 불쾌감을 표했으며, 이를 본 영철은 영철은 댓글들에 답변을 남기며 정순과 정자를 저격했다.

그는 "정자라는 사람과 결혼까지 갔으면 큰일 날 뻔했다. 천만다행"이라고 하거나 "정순이 관상 봤나. 나는 그게 보였다. 그래서 굉장히 싫다" "지금도 정순이 제일 싫다. 그 다음 정자다" 등 댓글을 남겼다.

방송 다음날인 지난 9일 정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촬영 후 정신적 고통으로 상담과 약물치료를 받고 있다고 알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나는 솔로'는 결혼을 간절히 원하는 솔로 남녀가 모여 사랑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사실주의 데이팅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10시30분 방송된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