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로봇융합연구원(KIRO)은 국내 유일의 정부 산하 로봇전문생산연구소다. 로봇융합기술의 사업 연계형 연구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산업현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로봇직업혁신센터를 설립해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세 기관은 전문인력 양성에 필요한 연계 교육과 함께 산업체 고용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산·학·연 협력을 약속했다.
아울러 △기술정보 교류 △장비 활용 교육 연계 △인적 교류 △인재 추천 △고용연계 체계 구축 등의 내용도 협약서에 담았다.
지 팀장은 "현장에서는 실무형 전문기술 인력이 필요하다"며"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의 취업 기회 제공은 물론 지속적인 고용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 본부장은 "기업이 요구하는 현장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한 로봇 장비 기반 전문 실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교육의 실효성을 높이겠다"고 전했다.
배 단장은 "자동화 제어에 필수적 요소인 첨단 로봇융합 기술은 물론 직원 대부분이 엔지니어로 구성될 만큼 기술집약적 자동화 기계설비를 선도하는 ㈜피엔티와의 협력으로 우리 학생들에게 양질의 실무교육과 취업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산·학·연 협력이 더욱 체계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