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사진=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RMR 첫 제품으로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18년 전통의 갑오징어 전문 음식점 '조가네 갑오징어'와 협업한 제품이다. 이 식당은 전국 24개 매장을 운영하며 2017년부터 CJ프레시웨이에서 갑오징어 원물을 납품받고 있다.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은 갑오징어 180g, 국산 고춧가루와 꿀로 만든 전용 볶음 소스, 쌀떡, 새송이, 청경채 등으로 구성됐다. 갑오징어는 CJ프레시웨이가 인도네시아 연안에서 어획해 선별한 갑오징어를 공급한 것으로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상품은 조가네 갑오징어와 CJ프레시웨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헬로네이처에서 구매 가능하다. 헬로네이처 구매 시 새벽 배송으로 다음날 받아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조가네 갑오징어 볶음 출시를 계기로 소비자와 기업간 거래(B2C) 시장 공략을 위한 RMR사업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백화점, 홈쇼핑, 이커머스 등 다양한 B2C 판매 채널 입점을 위한 영업 활동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새 사업 모델 구축으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외식 고객사는 판로를 확대해 인지도와 매출을 함께 높일 수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밀 솔루션 사업을 기반으로 고객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안하고 사업 확장을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 체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