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호 직장인으로 만든 니베아 광고, 광고대상 은상 수상

머니투데이 고석용 기자 2021.12.03 1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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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민호 직장인으로 만든 니베아 광고, 광고대상 은상 수상


마케팅그룹 FSN (1,865원 ▲35 +1.91%)은 자회사 애드쿠아인터렉티브(이하 애드쿠아)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바이어스도르프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으로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광고상이다. 애드쿠아는 지난 2019년에도 대한민국광고대상 2개부문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애드쿠아가 진행한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제고하고 구매를 독려하기 위해 가수 송민호를 니베아 신입 마케터 '신명한 사원'으로 변신시켰다. 해당 캠페인은 진행 과정에서 MZ세대 사이에 가상 세계관 트렌드를 형성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브이로그 영상부터 가상 인스타그램 계정까지 공개하며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의 제품 스토리와 특징을 알린 캠페인은 계정 생성 후 약 한 달 만에 2만5000 팔로워를 달성했고, 송명호 연관 검색으로 신명한이 오르는 등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바이어스도르프 코리아의 '니베아 립케어 마이노에디션' 캠페인은 앞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도 소셜미디어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건영 애드쿠아 공동대표는 "MZ세대의 참여와 행동을 이끌어내고자 기획한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일반적인 소셜 채널 운영의 틀을 깬 새로운 캠페인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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