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경영학과,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성과공유회 '우수상'

머니투데이 권현수 기자 2021.12.01 16:31
글자크기
군산대 경영학과,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성과공유회 '우수상'


군산대학교는 최근 경영학과 'arrive군산', '미담', '투게더호프' 팀이 '2021년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우수 현장 문제 해결 프로젝트' 성과공유회 발표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사회적경제 선도대학 성과공유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사회적경제 선도대학협의회가 주관해 지난달 26일 열렸다.



사회적경제 선도대학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3~4개 대학 기반 시설을 활용해 사회적경제 비학위과정(교과 또는 비교과) 운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성과공유회 1부에서는 사회적경제 리더 부문(semi-MBA 과정), 2부에서는 대학생 부문(학부과정)의 성과를 발표하고 평가했다.



2부 대학생 부문에서 '투게더호프'팀은 버려지는 수산 부산물을 활용한 맥주 안주 상품 샘플을 직접 제작, 제품 시식 행사를 마련했다.
'미담'팀은 소농의 작물을 수매해 1인 가구용으로 밀키트 제작 및 판매 전략을 발표했고, 밀 키트를 직접 만들어 선보였다.

'arrive군산'팀은 지역 농수산물을 활용한 박대 밀 키트와 구도심에 위치한 제조 공유 주방을 통한 구도심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직접 제작한 밀 키트를 공개했다.

미담팀 주장인 신동민 학생(3학년)은 "강의를 수강하면서 사회적기업 현장의 어려움과 장애물까지 들여다볼 수 있었고, 그 결과가 수상으로까지 이어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TOP